오픈API 기반 비대면 자동투자…든든(DNDN)앱 통해 투자일임상품 출시

[사진=KB증권]
[사진=KB증권]

KB증권이 오픈API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인 로보어드바이저를 업라이즈투자자문의 '든든(DNDN)' 앱에 탑재해 오픈했다. 

KB증권과 업라이즈투자자문이 선보이는 투자일임서비스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된다. 다양한 시장상황에 대응 가능하도록 주식, 채권, 원자재 등 글로벌 자산에 자동으로 분산투자 및 리밸런싱(운용자산비중조절) 함으로써 고객들의 장기투자를 돕는다. 

해당 서비스는 든든(DNDN) 앱에서 KB증권의 종합위탁계좌 개설 및 투자일임계약 후에 이용할 수 있다. 성과보수는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한다. 

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"든든(DNDN) 앱의 자동투자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들의 투자 고민이 줄고,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에서도 장기간 꾸준한 투자를 이어 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"고 말했다.

한편, KB증권과 업라이즈투자자문은 지난 6월 든든(DNDN) 앱에 절세혜택 등으로 연금에 관심은 많지만 접근이 어려웠던 MZ 세대를 타깃으로 연금저축 가입 및 기존 연금 이전, 보유 연금 조회 등의 개인연금 서비스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.

 

/ 포춘코리아 공인호 기자 ball@fortunekorea.co.kr

저작권자 © 포춘코리아(FORTUNE KOREA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